광고주 규정 및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댄디라이언즈(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샐러드(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1. ’사이트’란 샐러드(CELAD)를 말합니다.
  2. 2.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3. ’회원정보’란 성명, 연락처, 주소 등 회사가 회원에게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4. 4. ’캠페인’이란 회사가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회원들이 저작물을 등록하도록 하기 위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5. 5. ’콘텐츠’란 회원이 미디어(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작성 및 등록한 멀티미디어를 말합니다.
  6. 6. ’스폰서 배너’란 콘텐츠에 캠페인 참여를 표시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HTML 코드 또는 이미지 등을 말합니다.
  7. 7. ’멤버십’이란 캠페인에 참여한 결과에 따라 회사가 정한 기준으로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8. 8. ’포인트’란 현금화할 수 있는 무형의 자산을 말하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이 일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제3조(이용약관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말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자 3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4.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이용계약 성립)
  1.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이용고객이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운영, 저작권, 스팸 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3. 회사는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회원가입이 있다고 판단했을 경우 그 회원의 자격 및 이용권한 전부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5조(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나 닉네임에 대하여,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거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아이디 또는 닉네임의 사용을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또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 3. 회사는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에 대하여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8조(콘텐츠의 저작권)
  1. 1. 회원이 콘텐츠로 등록한 포스트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등록한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작된 회원의 콘텐츠는 회사가 보상을 지급했거나, 지급하기로 약속한 경우, 콘텐츠의 국내외 사용권을 갖습니다. 사용권에는 해당 콘텐츠의 복제권, 전시권, 배포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및 해당 콘텐츠에 포함된 회원의 초상권이 포함됩니다.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캠페인 신청을 취소하거나 이미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 본 조 제3항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사용권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3. 만일 회원이 캠페인이 진행된 후 전항에 따라 회사에게 부여된 사용권의 중단을 원한다면, 정상적으로 콘텐츠 등록을 완료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그 기간 중 탈퇴한 회원은 전문과 동일한 기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회원의 동의를 거쳐 광고주에게 제공된 콘텐츠에 대한 사용권 중단에 관하여는 전문과 동일한 기간이 경과한 후 해당 광고주에게 사용권 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허락된 사용기간 동안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 링크 또는 콘텐츠 내에 포함된 멀티미디어를 각각 또는 결합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거나 국내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5. 전항의 경우, 회사는 등록된 콘텐츠를 출처를 포함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콘텐츠의 취지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에 편집, 수정, 가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6.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본 조 제4항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는 등록된 콘텐츠에 포함된 인물의 초상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7. 7.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해당 콘텐츠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거나 회사정책 또는 관련법률을 위반하였다고 평가되는 경우, 회사정책 및 관련법률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하여 적절한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9조(콘텐츠의 관리)
  1. 1. 회원의 콘텐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콘텐츠의 숨김 및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 영리 및 광고 목적
■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1.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콘텐츠가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3. 콘텐츠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SNS 데이터 수집, 보관 및 이용)
  1.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SNS데이터(blog, instagram, youtube 등의 데이터를 의미함. 이하 동일)를 수집, 보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진행을 위한 인플루언서 선정 및 콘텐츠 등록
■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회원 소개 프로필, 캠페인 리포트 작성
■ 회원에게 제공하는 SNS 통계 리포트 작성
  1. 2.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SNS 연결을 완료한 경우, 본 조에 따른 SNS 데이터의 수집, 보관, 이용에 모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3.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수집하는 데이터의 범위는 각 SNS가 제공하는 공개데이터로 한정합니다. 
  3. 4. 회사가 수집하는 SNS 데이터와 그 수집방법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 blog RSS 및 CELAD 스폰서 배너를 이용한 회원의 blog 포스트 및 통계 데이터
    ■ youtube API를 이용한 회원의 youtube 채널의 정보 및 이에 대한 통계 데이터, 개별 동영상의 통계 데이터
    ■ facebook API를 이용한 회원의 instagram 계정의 feed 및 이에 대한 통계 데이터, 기타 해당 계정에 관한 데이터

제11조(SNS 데이터 제3자 제공)
  1. 1. 회사는 제 10조 1항의 목적에 따라 고객사에게 회원의 SNS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가입 시 위와 같이 SNS 데이터가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음에 대해 별도로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12조(SNS 약관 및 정책 동의)
  1. 1.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youtube 서비스 연결을 완료한 경우, 아래 각 호의 외부 SNS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youtube 서비스약관
https://www.youtube.com/t/terms
■ youtube API 서비스 약관
https://developers.google.com/youtube/terms/api-services-terms-of-service-apac?hl=ko
■ google 개인정보보호정책
https://policies.google.com/privacy
  1. 2. 회사는 youtube, facebook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아래 각 혹의 플랫폼 정책을 준수합니다.
■ youtube developer policy
https://developers.google.com/youtube/terms/developer-policies?hl=ko
■ facebook 플랫폼 정책
https://developers.facebook.com/terms/
  1. 3. 회원은 google, youtube, facebook 및 instagram 기타 이와 유사한 타사 SNS 서비스의 경우 수시로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업데이트할 수 있음을 인지하며, 회사는 타사 SNS 서비스의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4. 회사는 회원이 제3항에 따른 업데이트를 검토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표시광고법)
  1. 1.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등록할 콘텐츠에 ‘스폰서 배너’ 또는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2. 2.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지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경제적 대가에 대한 내용을 콘텐츠에 포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이 임의로 ‘스폰서 배너’ 또는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를 수정 및 삭제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배상 및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4조(사례 지급)
  1. 1. 회사는 캠페인 참여의 대가 또는 이벤트의 경품 등으로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유·무형의 사례(이하 ‘사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사례의 종류, 제공방법 및 제공기간은 각 안건(정보전달)마다 회원이 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경품의 추첨은 회원이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합니다. 
  3. 3. 회원은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례를 받을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본 서비스의 이용에 의해 발생하는 사례의 종류 중 블로그 지원금에 대한 지급 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및 세금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5조(월정액제)
  1.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과 절차에 따라 월정액 금액을 지불하고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2.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회원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운영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3.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또는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5.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6.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7. 7.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제18조(이용제한)
  1.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포인트 출금 제한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면책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데이터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1.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2.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개정이력)
서비스 이용 약관은 2024년 04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